개학 준비 (무료 프린터물)

개학 준비 (무료 프린터물)

작성자 : Babysits, 9분 분량

개학 시즌이 다가오면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몇주간 쉬었다가, 학교 일상으로 돌아가는 건 꽤나 힘든데요. 거기다가 해야할일이 많아지면 더 신경이 쓰이겠ㅈ. 다행히도 저희가 준비한 개학 준비팁을 가져왔으니, 이 팁들을 읽고 아이들의 새로운 출발을 함께 응원해 주세요!

우리 가족을 위한 개학 준비 팁

주간 계획표 이용하기

아이들이 학교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것이 항상 쉬운 일은 아닙니다. 이러한 계획표는 아이가 학교생활로 돌아가야할 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자기만에 (주간) 달력을 이용해 해야 할 일에 대해 쓰고, 지키는 것입니다. 주간 달력을 냉장고에 붙여 온 가족이 보며 서로 도와줄 수 있도록 해보세요.

weekly planner

weekly planner

해야 할 일 미리 정해두기

아무리 계획성 있는 부모라고 가끔은 잊어버릴 수 있죠. 이럴 때 해야할 일의 목록을 적어두면 모든 계획을 잘 지킬 수 있겠죠. 아들의 축구시합 시간은 언제인가요? 딸 아이의 피아노 레슨은 언제죠? 무슨 재료를 사야하나요? 가족소풍에 갈 때 가져가야하는 것들이 무엇이 있을까요? 이러한 모든 것들을 해야 할 일 목록에 적어두세요. 잊지 않도록 이 목록을 벽에 붙여놓으세요.

해야할 일 1 해야할 일 2
daily to do lists daily to do lists

칭찬 스티커

여름 방학 동안 아이가 지루해 한다면, 방 청소나, 화분에 물주기 등 집안일을 돕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어떨까요. 책 읽기, 악기 연주와 같은 다른 종류도 좋지요. 아이가 해야 할일을 할 수 있도록 동기를 부여해주고 또한 칭찬 스티커를 이용해 아이에게 목표의 성취감을 안겨주세요. 아이들은 스티커를 좋아하니 아이가 좋아하는 스티커를 직접 붙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reward charts

reward charts

하루 루틴 정하기

아이가 규칙적인 스케줄을 따르도록 하는 데 어려움이 있나요? 중요한 것은 하루의 질서오아 구조, 등의 동움이 되는 정해진 루틴을 만드는 겁니다. 예를 들어, 점심 식사 후에는 수학공부하기, 저녁 식사 전에는 자유시간, 자기 전에는 함께 책 읽기 등으로 아이가 루틴을 만듦으로 방학이 끝난 후 아이가 학교에 다시 갈 때 스트레스를 덜 줄 수 있게 됩니다.

bedtime routine

morning routine

자신만의 스케줄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여기서 템플릿을 다운로드하고 프린트해 자신만의 스케줄을 만드세요!

우리 가족에게 가장 적합한 것 선택하기

주간 스케줄, 해야할 일, 하루 루틴, 등 우리 가족에게 가장 적합한 것을 찾아 선택해 알찬 방학을 보내고, 즐기는 것도 잊지마세요!

이러한 팁들이 개학할 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혹시 개학기간에 베이비시터가 필요하신가요?

부모를 위한 팁에 관해 더 알고싶으신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