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사이버안전에 대해 알아보기

아동사이버안전에 대해 알아보기

작성자 : Babysits
31분 분량

인터넷, 사이버 안전은 특히 아이들에게 중요합니다. 저희 베이비시츠가 이 주제에 대해 전문가들과 이야기하고 커뮤니티 회원들을 대상으로 어린이를 보호하는 방법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습니다.

저희 베이비시츠는 커뮤니티의 부모들을 설문조사했습니다. 그중 92%는 인터넷이 아이들에게 위험하다고 생각하고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치를 취한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여러분은 인터넷 안전과 부모의 통제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나요? 인터넷의 위험성과 SNS (소셜 미디어)가 정신 건강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는지 알고 있나요?

저희가 여러분을 돕기 위해 전문가의 조언과 베이비시츠를 쓰고있는 부모님들로부터 팁을 가져왔습니다.

다음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려면 계속 읽으세요.

왜 사이버안전이 아이들에게 중요한가요?

인터넷 안전은 모두에게 중요하다는걸 알지만, 그 개념에 대해 잘 알고있으신가요? 이 분야의 비영리 자선단체인 SWGfL에 따르면, 인터넷 안전또는 온라인 안전은 "인터넷을 통해 활동을 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위협의 성격을 인지하는 것을 말한다고 합니다. 이는 보안 위협, 개인 데이터 보호 및 관리, 온라인 평판 관리, 유해하거나 불법적인 콘텐츠 방지 등이 될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이러한 주제에 대해 이해력이 더 좋지만, 인터넷 사용자의 큰 비율을 차지하고 있는 아이들은 (30%, 유니세프) 이러한 위협에 대해 이해하기 어려워 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이버 안전은 아이들에게 특히 더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은 인터넷을 통해, 심지어 집 보안에 대해서도 위험에 노출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2022년 온라인 트렌드

2022년 온라인 트렌드

온라인 세계는 계속 변화하고 발전하고 있습니다. 매일 새로운 트렌드와 플랫폼, 앱이 등장하기 때문에 부모로서는 따라가기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요즘 유행에 대해 잘 알고 있나요? 2022년 온라인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세요.

틱톡:

비디오 중심의 SNS 앱. 보통 깜짝 카메라, 농담, 춤, 엔터테인먼트 등을 묘사하는 15초에서 10분 동안 지속되는 다양한 짧은 형식의 비디오를 찍어 올리는 앱입니다. 이 앱은 현재 어린 아이들과 청소년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또한 틱톡에서 프로필을 만들 수 있는 최소 연령은 만 13세입니다.

인스타그램 릴스:

사진으로 중심한 SNS 플랫폼으로 만들어졌지만, 인스타그램은 이제 사용자들이 전체 화면으로 짧은 영상을 올릴 수 있는 릴스(reels) 기능이 생겼습니다. 이 기능은 틱톡과 매우 비슷한 기능입니다.

로블록스:

로블록스는 수백만 명의 사용자들이 채팅을 통해 소통할 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비디오 게임을 만들고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이 플랫폼은 스마트폰, 태블릿, 데스크톱 컴퓨터, 엑스박스 원(XBox One)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연령대에 맞는 다양한 게임이 있습니다.

가상현실 (VR):

가상현실(VR)은 실제처럼 보이거나 현실과 완전히 다르게 보일 수 있는 장면과 사물을 컴퓨터로 만들어 내는 몰입형 게임입니다. 이 환경은 가상 현실 헤드셋 또는 헬멧이라는 특정 장치를 사용하는 게임입니다.

온라인상의 주요 위험은 무엇인가요?

위에서 언급했듯이, 인터넷 안전은 광범위한 주제입니다. 즉, 인터넷상의 위험은 여러 가지 모양과 크기로 나타날 수 있으므로 자녀의 인터넷 사용을 허락할 때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자녀가 직면할 수 있는 콘텐츠 유형부터 사용시간까지, 주요 위험 사항 중 몇 가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베이비시츠는 부모들에게 아이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낼 때 가장 걱정하는 위험과 결과에 대해 설문조사했습니다. 설문조사결과에 대해 밑에 있는 인포그래픽을 확인해보세요!

아이들에게 위험한 인터넷

부적절한 콘텐츠

설문조사에 따르면, 보호자 76%가 자녀가 온라인에서 부적절한 콘텐츠에 노출되는 것을 걱정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인터넷에서는 모든 것이 클릭 한 번이면 닿을 수 있는 거리에 있기 때문에 블로그, 게임, SNS 플랫폼 및 광고 등으로 인하여 자녀를 노골적이고 부적절한 콘텐츠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부적절한 콘텐츠는 아이의 나이와 인식에 맞지 않는 이미지, 비디오 또는 정보에 나오는 폭력적이고, 성적인 것들을 사용자의 동의 없이 그냥 보여질 수 있는 콘텐츠입니다.

이런 종류의 콘텐츠를 보는 것은 아이의 삶과 아이들이 아직 이해하지 못하는 개념을 어떻게 인지하는지에 것에 대한 부분에 강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은 아이를 속상하고 혼란스럽게 만들 수 있고, 당황스러움, 죄책감 또는 두려움 때문에 보호자에게 이것에 대해 말을 안 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것들을 막기 위해서는 아이들과 가능한 한 대화를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자녀가 부적절한 콘텐츠를 보지 못하게 하는 예방법

부적절한 콘텐츠가 다양한 형태로 나올 수 있고 사람마다 해석이 다를 수 있다는 점도 고려해야 해야합니다. 부모나 보호자로서, 여러분의 아이들이 온라인에서 무엇을 찾고 있는지 면밀히 주시하고 그것이 적절한지 결정하는 것은 보호자에게 달려 있습니다. 어린 아이들의 경우 특정 어린이 모드가 있는 앱을 찾아 부적절한 콘텐츠가 이미 필터링되도록 할 수도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언제든지 전문가와 상담하는 것이 좋습니다.

행동 문제

설문조사에 응한 베이비시츠 커뮤니티 부모의 절반 이상(56%)은 인터넷이 자녀의 행동에 미칠 수 있는 영향에 대해 우려하고 있었습니다. 디지털 기술 전문 임상심리학자 마린 라누는 베이비시츠와 인터뷰했을 때 '가상세계'가 주로 부정적인 방식으로 우리 아이들의 마음과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생각이 시간과 미디어의 개입을 통해 사람들의 마음속에 굳어졌다고 설명했습니다.

"비디오 게임하는 어린이와 청소년들은 중독이나 폭력적인 행동을 하는 것으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었습니다."라고 그 전문가는 말합니다. 예를 들어, 전쟁이나 싸움 게임을 하는 것은 아이들이 현실에서 그것을 흉내 내려고 한다고 하지만 꼭 그런건 만은 아닙니다. 아동 심리학자에 따르면, "디지털 사물은 본질적으로 좋지도 나쁘지도 않다"며, 요즈음 연구결과는 "디지털 세계가 우리 아이들의 방식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에 대해 지나치게 걱정할 이유가 없다는 것을 보여주었다." 라고 말합니다.

아이들이 온라인 상에서 또래나 다른 사람들로부터 모방할 수 있는 (위험한) 온라인 도전도 많이 있습니다. 누군가 이상하거나 부적절한 것을 공유할 때, 아이들은 그것들을 온라인으로 공유하는 것도 좋은 생각이라고 생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온라인에서 '목조르는 게임' 인기를 끌었던 때가 있었습니다. 이 챌린지 요점은 기절할 때까지 누군가를 질식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챌린지는 몇명의 아이들을 죽음까지 이르게 했습니다. 또 다른 예는 몇 년 전에 유명했던 "타이드 팟 도전"입니다. 타이드 팟은 세탁기에 빨래와 함께 넣는 캡슐에 넣어져 있는 일회용세제입니다. 아이들은 다른 사람들이 이것을 먹는것을 온라인에서 보고 이 타이드 팟을 먹는 것을 따라해 위험한 모방으로 이어졌습니다.

행동문제 예방법

자녀가 온라인 상태일 때 발생하는 상황을 추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아동 심리학자는 자녀들과 합의하고 "인터넷이 갈등의 대상이 되지 않도록 함께 구성할 수 있는 규칙을 정하라"고 조언했습니다. 자녀가 보는 콘텐츠가 연령에 적합한지, 온라인상에서 일어나는 일과 실제 생활에서 일어나는 일의 차이를 알려주는 것은 부모나 보호자의 몫입니다. 항상 열린 방식으로 소통함으로써 "자녀들이 비디오 게임 모험이든, 아이를 즐겁게 해주는 비디오든, 도전하는 주제든, 아이의 경험을 공유하고 대화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사이버 왕따

사이버 왕따

기술의 발전으로, 많은 사회적 행동들이 가상적인 형태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괴롭힘도 예외는 아니며, 일단 온라인 환경에서 행해지면 그것은 심각하게 받아들여야 할 특정 유형의 공격인 사이버 괴롭힘으로 진화됩니다. 설문에 응한 베이비시츠 커뮤니티의 41%가 사이버 왕따에 대한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많은 부모들이 위험을 인지하고 있다는 것이죠. 하지만 그것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고 해도, 아이들의 온라인 생활에 관여하지 않는다면, 실제로 여러분의 자녀에게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알 수있는 방법은 어려운 데다가, 사이버 폭력은 대개 익명이며 추하기 어렵습니다.

이러한 형태의 위협은 SNS 앱, 온라인 게임, 메시지 앱 등을 통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왕따처럼, 그리고 종종 그것의 보완적인 형태로 변하는 것처럼, 사이버 왕따는 인터넷을 통해 누군가에게 겁을 주고, 위협하고, 조종하고, 당황하게 하거나 다른 종류의 고통과 불편함을 일으킵니다. 누군가에게 상처를 주거나 모욕감을 주기 위해 공격적이거나 무례한 문자, 트윗, 게시물 또는 메시지를 보내고 개인 정보, 사진 또는 비디오를 공유하는 것 또한 모두 사이버 폭력의 한 형태입니다.

가해자가 피해자와 대면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신체적 위협보다 범하기 쉽습니다. 또한 자라고 있는 아이들에게는 특히 해로울 수 있습니다. 아동심리학자가 설명했듯이, "온라인 상에서 일어난 일이더라도, 사이버 공간에서 우리가 경험하는 상호 작용은 실제에서 일어난 것처럼 우리의 민감성, 주관성, 그리고 우리의 신체까지도 피해가 갑니다." 이것은 온라인에서 괴롭힘을 당하는 것이 마치 그것이 실제로 일어난 것처럼 삶에 강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이버 폭력으로 고통 받는 것은 아이가 디지털 기기를 열 때마다 고통을 느끼게 하고 기분, 에너지 수준, 수면, 식욕 등의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사이버 왕따 예방법

부모로서, 왕따를 예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몇가지 면에서 예방할 수 있는 일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SNS 앱은 소셜 게시물에 대한 비활성화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합니다. 자녀가 온라인으로 유해한 메시지를 수신하는 경우 이 기능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로필을 비공개로 설정할 수 있으므로 팔로우를 허용한 사람만 온라인으로 메시지를 보내거나 게시물을 볼 수 있습니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와의 사이버 폭력에 대해 대화하는 것입니다. 또한 다른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어떻게 느끼는지에 대해서 대화하고 또 반대로 다른 사람들을 괴롭히는 것도 예방하세요.

중독

설문조사에 응답한 베이비시츠 부모님들 중 아무도 중독에 대해 걱정하는 것을 언급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이것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내는 것에 대한 심각한 이슈입니다. 심리학자이자 세비야 대학의 발달 심리학 교수인 Alfredo Oliva에 따르면, 심리학자들은 SNS나 인터넷 중독을 실제 중독으로 간주하는 것을 조금 꺼려했습니다. 왜냐하면 중독되는 “물질”이 없다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심리학자 올리바는 온라인에서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의 위험 중 하나는 중독이고, 이 중독이 다른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아이들에게 위험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게다가, 어린 시절에 충동이 일찍 시작될수록, 나중에 그것에서 벗어나는 것은 더 어려워질 것입니다. 인터넷 중독은 SNS나 비디오 게임과 같은 여러가지로 부터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중독은 이미 온라인 세계의 이슈이지만, 문제는 이것이 확대되는 경향이 있다는 것입니다. 누군가가 무언가에 중독되면, 그것에 대부분에 시간을 보내죠. 예를 들어 아이가 SNS에 중독되면, 그 SNS앱에 시간을 많이 보내게 됩니다. 이것은 아이가 밖에서 활동을 하지 않고 대부분 앉아서 SNS을 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인터넷 중독은 심각한 정서적, 신체적 건강 문제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러한 건강 문제에는 불안, 우울증, 몸살, 체중 증가/감소 및 기분 변화가 포함됩니다.

중독 예방법

부호자로서, 자녀가 전자 기기에 중독되는 것을 막기 위해 할 수 있는 몇 가지 일들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스크린 타임 앱을 설치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특정 앱 또는 기기에 대한 타이머를 설정을 할 수 있으며, 이 타이머가 카운트다운되면 앱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하지만, 이것이 완벽한 해결책이 아닐 수도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녀와 대화를 나누고 자녀에게 허용되는 일에 대해 구체적인 합의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방과 후에 한시간만 인터넷을 할 수 있게 약속 하세요.

인터넷 중독

정신건강 문제

앞서 언급했듯이, 과도한 인터넷 사용은 많은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츠의 설문조사 결과 따르면, 인터넷 사용과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해 31%만이 이 주제에 대해 우려를 나타내므로, 부모들은 이 주제에 대해 그리 많은 걱정을 하지 않음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 입장을 알아보아야 할 문제였습니다.

심리학자에 따르면, 아이들의 뇌는 신체적인 변화, 직면해야 할 새로운 과제, 그리고 학교에서의 변화 때문에 그들의 자존감이 이미 낮은 수준으로 작용하는 방식으로 작동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터넷 플랫폼에서 아이가 부정적인 댓글, 적은 좋아요 수, 등은 아이의 자기 인식에 매우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또한 고려해야 할 것은 SNS에서 사람들은 삶의 긍정적인 면만을 보여주는 경향이 있고 온라인 상의 많은 사진들이 포토샵을 하므로 긍정적인 부분만 보여주게됩니다. 어른으로서, 우리는 이것을 꿰뚫어 볼 수 있지만, 아이들이 알기에는 어려운 부분입니다. 아이들이 보는 것들이 아이들의 삶이나 몸이 어떻게 보여야 하는지에 대한 비현실적인 관점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이것은 결국 낮은 자존감으로 이어지고 불안이나 우울증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를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이들은 그들 자신의 정체성을 형성하고 있는 과정중에 인터넷이 이 과정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심리학자는 인터넷을 통해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유명한 사람들과 같은 새로운 종류의 영향을 접하게 되는데, 이것은 그들이 자신을 보는 방식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심리학자는 인플루언서에 대해 "아이들에게 혜택을 줄 수 있는 매우 가까운 영향력의 원천" 이라고 말했지만, 항상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우리 모두는 최근 몇몇 인플루언서들이 어떻게 매우 성차별적이고 동성애 혐오적인 발언을 했는지 알고 있다" 고 그 전문가는 언급했습니다. 그러므로, 인플루언서들은 어떤 의미에서는 아이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지만,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합니다.

자녀가 SNS와 자신을 비교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

만약 여러분의 아이들이 SNS에 의해 정신 건강을 방해하고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더 건강한 경험을 하도록 도울 수 있도록 도와주어야 합니다. 묘사된 가상 행복의 개념과 우리가 보는 사진들과 비디오들이 어떻게 그들의 완전한 현실이 아닌, 인플루언서들이 공유하기 위해 선택한 순간들인지 설명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특히 아이들이 좀 더 나이가 많은 경우, 자녀와 함께 어떤 계정이 더 불안하게 느끼는지 대화해보고 그 계정을 적어도 잠시 동안은 팔로우를 해제하도록 제안해보세요. 자녀에게 SNS에 보내는 시간을 줄이기위해 야외에서 더 많은 시간을 보내고, 친구들과 어울리고, 현실에서 교제하는 것을 격려해주세요.

사이버 안전 팁

부적절한 콘텐츠부터, 행동 문제, 사이버 왕따, 중독, 정신건강 문제까지 인터넷사용할 때 위험한 것들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워 보았습니다. 이러한 점들을 이해하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고, 다음으로, 자녀에게 노출되는 위험을 최소화하기 할 있는 몇 가지 팁들도 공부해 보세요.

베이비시츠를 이용하고 있는 부모들은 아동사이버안전을 위해 실행하고 있는 것은 무엇일까요?

설문조사에서, 부모들에게 자녀가 온라인에서 시간을 보낼 때 가장 걱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그리고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무엇을 하고 있는지 물었습니다. 설문조사에 응한 베이비시츠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대부분의 부모와 보호자(72%)는 자녀의 온라인 시간을 조절한다고 했습니다. 대부분은 보호자 통제 앱을 사용하고(66%) 자녀와 인터넷의 위험성에 대해 대화한다고 했습니다(64%).

아동사이버안전

베이비시츠를 이용하는 부모들의 팁

설문조사에서 부모들에게 자녀들을 온라인으로부터 보호하는 것에 관하여 조언을 얻었습니다.:

"아이에게 시청할 수 있는 적절한 콘텐츠와 낯선 사람과의 대화의 대한 위험과 개인 정보 보호와 같은 온라인 안전 규칙에 대해 이야기해줍니다. 부적절한 일이 발생할 경우 언제든지 편하게 말할 수 있도록 항상 아이와 열려있는 대화를 합니다.”

"사이버 보호에 대한 신뢰할 수 있는 글을 읽고 자녀가 쓰는 기기에 타이머 설정을 합니다."

전문가의 팁

전문가들은 인터넷에 너무 많은 시간을 소비함으로써 야기될 수 있는 위험에 대해 경고했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하면 아이가 온라인에서 안전하게 지낼 수 있도록 도울 수 있는지에 대한 몇 가지 조언도 해 주었습니다.

충분한 대화갖기

심리학자 올리바는 자녀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항상 감독할 것을 권했지만, 반드시 "방해적 또는 질문적 방법"으로 감독할 필요는 없다고 말했습니다. 자녀에게 설명이나 대화 없이 어떤 일을 할 수 없다고 말하는 것은 대개 반대의 결과를 낳기 때문에 좋지 않다고 합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서는 "열려있는 대화를 나누고" 시간을 갖고 자녀가 온라인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아이들과 소통하므로 아이들이 부모에게 마음으로 열어 염려하는 것들을 말할 수 있도록 격려해주세요. 이를 통해 자녀가 온라인에서 하는 일뿐만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걱정거리에 대한 통찰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문가 뿐만 아니라 설문조사를 한 부모에게서도 아이와 인터넷에 대해 이야기를 하는 것에 대하여 많은 조언을 받기도 했습니다.

어린이를 위한 앱 사용하기

온라인에서 사용되는 많은 앱은 이른바 "키즈 모드"을 넣을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대표적인 플랫폼:

  • 유튜브
  • 넷플릿스
  • 디즈니 플러스

키즈 모드가 활성화될 때 자녀에게 적합한 비디오 또는 TV 프로그램만 시청할 수 있으므로 자녀가 이러한 플랫폼에서 부적절한 콘텐츠를 볼 수 없도록 보호할 수 있습니다. 특히 콘텐츠 규제가 덜한 유튜브에서는, 이러한 기능이 정말 유용합니다.

어린이 태블릿 사용하기

특정 앱과 기능 외에도 어린이를 위해 만들어진 태블릿도 있습니다. 이러한 태블릿에는 교육용 컨텐츠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모두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즉, 자녀가 이 태블릿을 이용해 놀 수 있을 뿐 아니라 새로운 것을 배울 수도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를 위해 특별히 만들어진 태블릿은 종종 더 광범위한 보호자 통제 옵션을 제공하여 자녀가 부적절한 콘텐츠로부터 보호받고 또한 종종 앱 내 구매를 할 수 없도록 통제되고 있습니다.

어린이 태블릿

교육용 앱 사용하기

키즈 모드와 같은 예방 조치 외에도 어린 자녀가 사용하는 동안 발육을 도울 수 있는 교육용 앱도 있습니다. 비디오를 보거나 SNS을 하는 대신, 이 앱을 통하여 새롭고 긍정적인 것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어린이와 교육용으로 특별히 설계되어 적절하지 않은 콘텐츠에 노출되는 위험을 다시 한 번 제한해줍니다.
교육 앱:

  • 키즈월드
  • 핑크퐁
  • 쿠키즈

SNS플랫폼 이해하기

자녀가 온라인으로 시간을 보내는 때 동일한 플랫폼을 사용하는 것이 현명한 조치일 수 있습니다. 자녀를 통제하거나 점검하려는 목적이 아니라 플랫폼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이해하기 위해서입니다. 이런 식으로, 플랫폼이 어떤 단점이 있는지 발견할 수 있고, 또 아이들과 대화할 수 있는 기회도 주어질 수 있습니다.

보호자 통제 앱 혹은 프로그램 사용하기

앞서 언급했듯이 자녀 기기에 보호자 통제 앱이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자녀가 사용할 수 있는 웹 사이트 및 앱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런 종류의 앱 기능은 매우 다양합니다. 웹 사이트와 콘텐츠를 차단하고 필터링하는 것에서부터 자녀의 활동을 기록하고, 온라인 시간을 제한하고, 검색 기록과 통신을 보는 것까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아이의 나이와 필요성에 따라 보호자 통제 앱, 프로그램을 선택하세요:

  • mSpy
  • Norton
  • Net Nanny
  • WebWatcher
  • CYBERsitter

오늘날 새로운 디지털 방식이 지속적으로 발전하고 있기 때문에 인터넷 안전과 우리 아이들이 노출될 수 있는 위험에 대처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은 중요합니다. "우리는 이 주제에 대해 계속 소통해야 하며 아이들에게 이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있도록 격려해줘야한다.” 라고 심리학자 라누는 설명했습니다. 또 "지원과 권한 부여 사이에 균형을 이루어야 합니다"”라고 하며 부모와 아이 양쪽에서 명확한 이해가 확립되면, 부모들은 "자녀를 믿고 그들이 인터넷에서 하는 모든 것을 통제할 수 없다는 것을 받아들여야 한다"고 전문가는 조언했습니다.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