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버지가 자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방법

아버지가 자녀에게 영감을 줄 수 있는 방법

작성자 : Babysits
7분 분량

외국에는 어버이날이 아닌, 어머니의 날과 아버지의 날이 따로 있습니다. 오늘은 아버지의 날을 기념해 훌륭한 아버지의 관해 이야기해보겠습니다. 모든 가정은 다 다르고, 어떤 아이는 한 아버지와 자랄 수 있고, 어떤 아이는 두명의 아버지 밑에서 자랄 수 있고, 또 다른 아이는 아버지가 없는 환경에서 자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괜찮습니다! 아이들은 아이들의 삶 안에서 아버지이든, 어머니이든, 할머니이든, 할아버지이든, 선생님이든, 코치이든 누구든지 좋은 롤모델이 필요할 뿐입니다. 이번 아버지의 날을 맞이해서 여러분의 인생의 아버지 같은 인물에게서 무엇을 배웠는지 생각해보시고, 그분에게 감사인사를 해 보세요! 혹은 본인이 아버지인가요? 그렇다면 자녀에게 심어준 가치관이나 가르쳐준 교훈이 무엇이 있나요? 아이가 감사함을 가질 수 있도록 이 글을 통해 아버지와 같은 좋은 인물 혹은 롤모델이 아이들에게 가르쳐줄 수 있는 예를 읽보세요.

Father figure

아이의 성격

용기, 호기심, 자신감은 아이들이 아버지의 모습에서 배울 수 있는 가치 있는 자질의 몇 가지 예입니다. 아버지와 같은 인생에서의 좋은 롤모델을 가진 아이들은 부정적인 감정, 불확실성, 두려움을 보기 어렵습니다.

아이의 발달

연구에 따르면, 아빠가 아이에게 지지와 애정을 보여줄 때, 몇 가지 다른 능력을 자극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뇌의 인지 능력을 자극합니다. 이러한 자극은 어린이들이 더 잘 배우고 기억력이 높아지도록 도와줍니다. 또한 아버지는 아이에게 "공감과 사회성"을 자극해 줍니다. 아이들이 자신의 감정을 다루는 법과 다른 사람들과 사회적으로 상호작용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마지막으로, 아이가 다른 사람의 입장에 서고 다른 사람의 감정에 공감하는 방법을 배우도록 도와줍니다.

fathers day

아이의 학교 성적

앞에서 언급했듯이, 아빠의 모습은 아이의 많은 발달을 자극합니다. 또 무엇을 자극하는지 아세요? 놀랍게도 아이들의 학교 성적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평균적으로, 현재 아빠의 좋은 영향을 미친 아이들은 학교에서 더 좋은 성적을 거둡니다. 또한 스포츠나 일과 같은 다른 분야에서도 더 좋은 성적을 거두곤 한답니다.

다른사람과의 관계

아버지에 의해 아이의 발달과 어떤 유형의 사람이 되는가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과 다른 사람들과의 관계성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버지가 아이들과 상호작용하는 방식은 아이들이 다른 사람들을 보는 관점에서의 영향을 미칩니다. 예를 들어, 친구들을 보는 관점, 그리고 나중에 잠재적인 다른 유형의 관계들, 즉 사랑, 일 등에서도 영향을 미칩니다. 아버지가 자녀와의 관계에서부터 자녀들이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상호작용하는지를 결정이 나게 됩니다.

father son

용기

아버지와 같이 게임을 하고, 경쟁을 하고, 나무를 오르고, 흙장난을 하고, 블록놀이를 하는 것은 다른 무엇보다 더 재미있습니다! 이런 활동들은 정말 좋고 아버지들이 자녀들과 유대감을 가질 수 있는 재미있는 방법입니다. 이러한 활동들은 재미있을 뿐만 아니라, 어릴 때 부터 더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기회입니다! 아이들이 아빠의 모습에서 용기를 얻는 법을 배우고, 혁신적, 그리고 인내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이러한 성격들은 아이들의 인생에서 중요합니다.


아빠의 역할은 놀랍고 아이들의 삶에 많은 혜택을 가져다 줍니다. 이 기사를 읽으므로 아버지 혹은 내 인생의 아버지가 얼마나 중요한지 깨닫고, 또 직접만든 홈메이드 선물을 준비해 감사인사를 해보세요.

아버지와 좋은시간 보내세요!

celebrate fathers day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