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베이비시터 종류

다양한 베이비시터 종류

작성자 : Babysits
8분 분량

베이비시터를 찾고 계시나요? 아니면 베이비시터 일자리를 찾고 계시나요? 그렇다면 언제 베이비시터가 필요한지, 혹은 언제 아이를 돌볼 수 있는지를 생각해보세요. 언제, 그리고 어떤 특성이 있는지에 따라 베이비시터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저희가 이런 베이비시터 종류에 대해 설명을 해드릴테니 걱정하지 마세요!

비대면 베이비시터

정확히 비대면 베이비시터가 무엇인지 알지 못하는 분들이 있습니다. 비대면 베이비시터는 현대 기술 덕분에 탄생한 새로운 베이비시팅 종류입니다. 비대면 베이비시터는 아이를 스카이프나 페이스타임 등의 화상통화 앱을 통해 아이를 원격으로 돌보는 것을 말합니다. 요즘 특히 부모님들이 재택근무를 하기 때문에 집에서 회사 일을 해야하게 되는데요. 이때 비대면 베이비시터가 도움이 됩니다. 아이의 숙제를 도와주거나, 새로운 언어를 가르쳐주거나, 아니면 아이에게 관심을 가져줘야하는 시간이 필요하다면 비대면 베이비시터를 저희 베이비시츠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비대면 베이비시팅은 일반적인 베이비시팅과 다르다는 점을 알아야합니다. 비대면 베이비시팅을 할 때에는 부모가 아이 근처에 있어야 하고, 아이를 혼자 놔두면 안됩니다.

대기 베이비시터

다음으로 흔한 베이비시터 종류는 대기 (가끔 돌봐주는) 베이비시터입니다.
어떤 부모들은 종종 더 융통성이 있고 바쁜 스케줄에서 일할 수 있는 베이비시터를 찾습니다. 대개 야간근무를 하거나, 밤에 갑자기 잡힌 약속과 같은 계획되지 않은 경우 베이비시터를 필요로합니다. 이러한 유형의 베이비시터는 정해진 날이나 시간을 정해서 일하지는 않지만, 부모의 필요에 따라 일을 하게 됩니다. 아르바이트로 아이를 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에게, 이러한 종류의 베이비시터가 이상적일 겁니다!

정기 베이비시터

또 다른 베이비시터 유형은 "정기" 베이비시터입니다. 이 베이비시터는 매주 또는 매달 같은 날, 거의 같은 시간에 아이를 돌보는 베이비시터입니다. 예를 들어, 정기적으로 부모가 운동을 하거나, 야간 근무를 해야 하는 경우일 때, 혹은 부모의 정기 업무 시간에 맞춰 정기 근무 시간동안 아이를 돌보는, 지속적으로 비슷한 시간에 장기간 아이를 보는 베이비시터입니다.

방과후 베이비시터

많은 부모들이 정규 근무 시간인 9시부터 짧으면 오후 5시까지 꼬박 하루를 일합니다. 이런 상황에서 방과후 베이비시터는 학교에서 아이들을 데리러 온 뒤, 부모가 퇴근할 때까지 아이들을 돌봅니다. 방과후 베이비시터는 부모의 직업에 따라, 저녁때 까지 아이를 돌보는 저녁 베이비시터도 될 수 있습니다.

저녁 베이비시터

저녁 베이비시터는 말 그대로 아이를 저녁에 돌보는 것입니다 - 보통 저녁 6시부터 부모가 돌아올 때 까지 아이를 돌봅니다. 이때 부모가 베이비시터에게 아이의 저녁식사를 부탁할 수 있고, 또한 아이의 잠자리를 부탁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형의 베이비시터는 부모가 늦게까지 일을 해야 한다거나, 저녁에 약속이 잡혀있을 때 유용합니다.

야간 베이비시터

야간 베이비시터는 새로운 유형이지만, 점점 많은 부모들이 필요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 신생아의 경우 부모는 잠을 거의 자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야간 베이비시터가 유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베이비시터는 부모가 자는 동안에 베이비시터도 집에 머무르고, 아이가 깨어나면 베이비시터가 아기를 돌보기 때문에 부모가 침대에서 일어날 필요가 없게 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다른 유형의 베이비시터보다 더 많은 책임을 요구하기 때문에, 양쪽이 서로 확신이 있는 상태여야 합니다. 이런 유형의 베이비시터는 부모가 미리 말해줘야하며 베이비시터는 잠옷이나 갈아입을 옷을 준비해야합니다.

평일 베이비시터와 주말 베이비시터

평일 베이비시터는 주중인, 월요일부터 금요일 까지 아이를 돌봅니다. 이러한 유형의 베이비시터는 주말에는 일을 하지 않습니다. 주중에만 베이비시터가 필요한 부모들, 예를 들어 일을 하는 동안에 필요로한 평일 베이비시터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주말 베이비시터는 평일 베이비시터와 반대로 주말에만 일을 합니다.

웨딩 베이비시터

아이들은 활동적이고 에너지가 넘치기 때문에 친구의 결혼식을 망칠까 두려워하는 부모들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부모들이 결혼식이 있을 때 베이비시터를 구합니다. 베이비시터는 결혼식동안 아이를 돌봐주고, 같이 놀아줍니다. 그동안 부모는 친구의 결혼식을 편히 볼 수 있습니다.

키즈파티 베이비시터

키즈 파티 베이비시터는 생각하는 것보다 더 흔한 유형의 베이비시터입니다. 부모들이 아이들의 반 친구들과 함께 키즈파티를 열 때, 많은 부모들은 다음 활동을 준비하거나 간식을 준비하느라 바빠 아이들을 돌볼 시간이 없게 됩니다. 이 때 아이들을 돌봐줄 수 있는 베이비시터가 있으면 훨씬 안심되는 파티를 보낼 수 있게 됩니다.

방학 베이비시터

방학 베이비시터는 기본적으로 방학에만 아이를 돌보는 베이비시터입니다. 이 경우는 - 베이비시터가 대학교 방학을 시작한다면, 아르바이트나 단기 일자리로 베이비시터 자리를 알아 보는 경우입니다. 부모도 자기 아이들이 방학을 한다면 학교를 안가기 때문에 방학 베이비시터가 아이를 돌봐주게 됩니다. 이러한 유형의 베이비시터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여기까지 여러가지 유형의 베이비시터를 알아보았습니다! 어느 종류의 베이비시터든, 혹은 어느 유형의 베이비시터 일자리든, 베이비시츠에서 쉽고 빠르게 프로필을 만드세요!

베이비시터 일자리를 찾고 계신가요? 베이비시츠를 이용하여 주변에 있는 아이돌보미 일을 찾으세요!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