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재택근무하기

아이들과 재택근무하기

작성자 : Babysits
7분 분량

집에서 아이들과 함께 있으면서 일을 해 본적이 있으신가요? 요즘 직장에서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사무실에 가서 근무를 해야하는 필요가 점점 없어지고 있습니다. 재택근무는 좋은점도 있지만 아이와 같이 산다면 주의가 산만해지게 됩니다. 오늘은 근무시간을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팁을 가져왔습니다.

집에서 일하는 것과 아이를 돌보는 것의 밸런스를 맞추는 건 어렵습니다. 그럴 뿐 아니라 책임감도 더 많아지게 되죠. 아이들이 텔레비전을 보게 한다거나 게임을 하게 놔둘 수도 있지만, 부모로서 이 방법은 그리 좋은 방법이 아니란 걸 압니다. 베이비시터를 찾는 것도 아이들을 돌보는 데 또 다른 방법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 다른 방법을 재택근무를 하는 부모들을 위해 가져왔습니다.

계획표 짜기

아이들은 산만하고, 에너지가 넘치고, 금방 지루해지므로 상당히 어려운 챌린지가 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일을 하는 동안 아이들이 활동으로 집중하게 하고, 즐겁게 하루를 보낼 수 있는 한 가지 좋은 방법은 계획표를 짜는 것입니다! 이러한 계획된 생활을 한다면, 일을 하면서 아이에게 관심은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을 계획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아이들의 규칙적인 수면생활을 유지할 수 있고, 잠재적인 변화에 더 쉽게 적응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아이들이 하루 동안 할 수 있는 창의적인 활동을 하게 하고, 아이들이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다른 시간대에 다른 선택권을 줘보세요. 만약 아이가 활동에 대해 흥미를 갖지못한다면, 아래에 있는 활동을 이용해 아이가 즐거운 하루를 보낼 수 있도록 하세요!

DIY 프로젝트

아이들이 혼자할 수 있을 정도로 쉬운 DIY이 정말 많습니다. 아이들이 만들기 활동을 하며 지루함이 아닌 재미도 느낄 수 있는 활동을 저희 DIY 페이지을 통해 찾아보세요! 아이가 집에서 혼자 만들기 활동할 때 팁:

  • 아이들이 혼자 할 수 있을 만큼 간단한 DIY를 고르고 위험할 수 있는 것(날카로운 도구 등)들을 포함시키지 마세요. 아이의 나이에 따라 다르지만, 미리 잘라놓은 재료를 사용하여 아이가 가위 등의 위험한 도구를 사용하지 않도록 하세요.

  • 여기서 또 다른 좋은 팁은 다양한 DIY 스테이션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이 스테이션에서는 다양한 DIY를 위한 재료를 미리 준비하여 아이가 새로운 만들기 활동을 다시 재료준비 할 필요 없이 빠르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부모가 일에 집중하느라 바쁘더라도, 아이가 만든 것을 칭찬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갖는 것을 잊지마세요! 아이들이 틀림없이 좋아할 겁니다!

물건찾기 게임

여러분이 일하는 동안 아이들을 계속 바쁘게 하는 또 다른 방법은 집 주변에서 물건찾기를 하는 겁니다! 이 게임은 준비하는데 약간의 시간이 더 걸릴 수도 있지만, 아이의 그 에너지 넘치는 힘을 쓰게 하고 상상력을 마구 발휘하게 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이 놀이는 집 주변에 있는 다른 장소에서 단서가 있는 답을 정해서 쉽게 문제를 낼 수 있고 혹은, 아이들이 묻혀 있는 보물이나 비밀 임무를 위해 섬을 탐험하고 있는 해적들의 이야기처럼 복잡하게 만들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아이들의 하루를 다 채워나갈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하고, 아이가 힌트를 찾아 다니는 재미있는 게임이 될 수도 있는 일석이조 게임입니다. 아이에게 더 흥미로운 게임이 되도록 제한된 수의 힌트를 주세요!

비대면 베이비시터/과외

만약 발표를 해야 하거나 자녀들에 의해 방해받지 않는 것이 중요한 시간이 필요하다면, 아이를 실질적으로 돌볼 베이비시터를 찾는 것도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부모가 일하는 동안 베이비시터는 스카이프 또는 화상 통화를 통해 아이를 돌볼 수 있습니다. 베이비시터와 아이들이 할 수 있는 DIY 만들기가 많습니다. 같이 색칠공부를 하거나, 재미있는 노래를 배우거나, 게임 등을 함께 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법은 회사에 중요한 발표가 아니어도, 어떤 일에 집중하고 싶을 때 아주 유용한 방법입니다. 부모가 일하는 동안 아이들에게 관심을 주지 못하고 함께 놀 시간이 많지 않을 때, 아이가 외로움을 덜 느낄 수 있고, 아이가 필요로 하는 관심을 줄 수 있게 됩니다!

이와 같이 비대면 베이비시터는 자녀의 교육에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의 공부를 도와주고, 학교 과목도 가르쳐줄 수 있습니다. 온라인 베이비시터나 가정교사는 이 아이들이 다른 개념들을 이해하고 있을 수 있는 모든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전반적으로 아이를 가르치는 것을 도울 수 있습니다!


저희 플랫폼에서 아이와 같이 놀아줄 뿐 아니라, 공부까지 도와줄 수 있는 비대면 베이비시터를 찾아보세요!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