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를 돌볼 때 하면 안되는 8가지

아이를 돌볼 때 하면 안되는 8가지

작성자 : Babysits
7분 분량

아이를 돌보는 일만으로도 얼마나 많은 지식과 경험을 배울 수 있는지 아셨나요? 미래에 사용될 수 있는 육아기술에 도움이 될 수 있고, 혹은 아이와 관련된 공부를 하고 있다면, 베이비시터로 일하며 더욱더 많은 경험을 이력서에 더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 일을 할때에는 큰 책임을 지어야합니다. 하지만 크게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가 베이비시터들을 돕기 위해 아이를 돌볼 때 하면 안되는 점들을 가져왔습니다.

아이를 돌볼 때 하면 안되는 8가지:

1. 베이비시팅 시간 지각

아이를 돌보기로 한 약속시간에 늦게 도착하는 것은 프로답지 못한 행동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 약속 장소에 늦지 않도록 충분한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미리 도착하여 해야 할 일들을 부모에게 물어보고 준비하세요.

2. 핸드폰 오래사용

아이들을 돌보는 동안, 휴대폰으로 채팅을 하거나 SNS를 하는 것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급여가 지급되는 것을 잊지 마시고 개인생활은 일이 끝난 후에 하세요. 대신, 아이들을 위한 재미있는 DIY를 사용하여 창의력을 발휘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3. SNS에 아이 사진올리기

인스타그램에 아이와 함께 만든 만들기나 레시피 사진을 올릴 수는 있지만, 아이의 사진을 올릴려면, 부모에게 허락을 받아야 한다는 점을 기억하세요.

4. 아플 때 일하기

아이돌봄 약속을 취소하는 것은 안좋을 수 있지만, **아프다면 취소하는 것이 좋습니다. 몸이 안좋다면 에너지가 남다른 아이들을 다루기가 어렵고, 무엇보다도 전염이 된다면, 아이들에게 당연히 안좋겠죠. 아이를 돌볼 때 항상 손을 깨끗히 씻는 등, 자기자신부터 지키세요.

5. 욕설사용

아이들은 생각하는 것보다 더 빨리 배우고, 부적절한 언어들도 금방 습득합니다. 아이들이 베이비시터와 있을 때 항상 베이비시터가 좋은 본보기가 되어야하며 아이들에게 부적절한 언어 혹은 욕을 가르치면 절대 안됩니다.

6. 음주

아이가 잠든 후에 와인 한 잔은 괜찮겠지.. 라고 생각하면 안됩니다. 아이들이 자고 있지만, 여전히 일하는 중이고 아이를 책임져야 한다는 점을 잊지마세요. 또, 아이가 중간에 일어날 수도 있고, 갑작스런 일이 일어나 병원이나 응급상황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주의하고 있어야 합니다.

7. 흡연

아이를 돌보는 동안 흡연 또한 금지입니다. 본인의 건강 뿐 아니라 간접흡연에 의해 아이들의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아이가 호흡질환을 일으킬 수 있고, 천식이 있는 아이에게는 심각한 천식 발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8. 부모가 정해놓은 규칙 어기기

아이들이 어떤 행동이나 활동을 할 수 있는지 알아두는 것이 중요합니다. 예를 들어 부모가 아이들이 아이스크림을 먹거나 TV를 보는 것을 허락하지 않는다면, 베이비시터 또한 이러한 규칙을 따라야 합니다. 절대 아이들을 혼자 두지 마세요. 아이들은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사고도 일어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이를 주의깊게 보고 책임감 있게 돌보세요.

babysitting mistakes


아이를 돌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일이기 때문에, 항상 전문가적인 태도로 행동하세요. 그렇게 할 때 부모님들이 안심하고 다음에 또 아이를 부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다른 주변인에게도 추천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베이비시터 취업 준비에 도움이 더 필요하다면, 베이비시터로서의 첫 출근에 관한 기사를 확인해 보세요.

이제 아이를 돌볼 때 하면 안되는 것이 무엇인지 알았으니, 적합한 베이비시터 일자리를 알아보세요! 베이비시츠를 이용하여 주변에있는 일자리를 오늘 알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