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안 아이 안전 체크리스트: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법

집안 아이 안전 체크리스트: 아이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법

작성자 : Babysits
5분 분량

아이들이 자주 활동하는 곳은 집안이죠. 이 집안에서 보호 할 수 있는 5 가지 팁을 준비해 봤습니다.

새로운 가족이 곧 생기는 부모라면 아마 떨리기도 하고 기대 되기도 할 겁니다. 처음으로 엄마 아빠가 된다면 아이의 안전, 특히 집 안에서의 안전을 중요하게 생각해야 합니다.

How to childproof your house: 5 child safety hacks every parent needs to know

아이들이 집 안에서 안전하게 있는 방법

아기가 태어나면 주변의 모든 것이 기쁨으로 가득 찰 것이고, 특히 첫 달은 완전히 새로운 세상을 맛 보게 될 것입니다. 아마 평소와 다른 일상을 보내겠죠.

그리고 어느새, 아기는 기어다니기 시작할 것이고, 아이가 집 안을 걸어 다니기 시작한다면, 이 안전에 대해 더 특별히 신경써야할 것입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요?

요즈음 어린아이들을 위한 안전보호대 등은 저렴하고, 쉽고 간편하게 찾을 수 있어, 크게 걱정 안해도 됩니다.

저렴하게 지킬 수 있는 5가지 아이 안전

5 child safety hacks every parent needs to know

1. 창문 안전잠금장치

첫번째는 창문 안전잠금장치입니다. 만약 창문은 계속 열어놓고 싶은데 아이들이 창문으로 다가갈까 걱정이 된다면, 창문 안전잠금장치를 설치 해 보세요. 또한 집 안에 있는 모든 창문에 이중 잠금장치를 설치하고, 아이가 창문을 함부로 열지 못 하도록 예방하세요. 이 장치 조차도 아이들이 뗄 수 있으니, 강한 접착제나 아이들이 손에 닿지 않는 위쪽에 설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어린이 보호용 문 손잡이

아이가 문을 잠그지 못 하도록 집에 있는 재료를 이용하여 문 손잡이 커버를 만들어 보세요. 타파웨어 같은 플라스틱 용기에 구멍을 내어, 문 손잡이에 걸면 됩니다!

출처: “25 home childproofing hacks keep kids safe”

3. 가장자리 보호대

가구 모서리는 아이들의 머리를 가장 많이 찧는 곳 입니다. 이것을 방지할 수 있도록, 폭신폭신한것을 모서리에 붙여주세요.

4. 위험물 숨기기

의약품, 세제, 알코올, 담배, 식물성 제품, 라이터 등과 같은 물질들은 아이가 접근할 수 없는 장소에 보관해야 합니다: 상단 또는 잠금식 서랍에 보관해야 하며, 특히 아이들이 섭취할 수 있는 알약과 작은 물건들에 주의해야 하세요.

5. 아이가 다니는 길 치우기

아이들이 다니는 길에 있는 장애물을 치우므로 아이가 안전한 길을 다닐 수 있기 때문에, 기어다니거나, 걸어다닐 때 넘어지면서 부딪히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 집 안에 계단이 있다면, 더욱더 유의해야합니다.


이 외에도 더 많은 것들이 있지만 이 콘텐츠는 아이의 안전을 위한 가장 중요한 5가지에 대해 말해보았습니다.

어린아이의 안전은 매우 중요합니다. 특히 베이비시터가 아이를 돌보러 온다면, 베이비시터에게 안전에 대해 한번 더 주의해 주세요. 우리 아이의 안전을 위해 함께 지켜나갑시다.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