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비시터 오는 첫날 팁 10

베이비시터 오는 첫날 팁 10

작성자 : Babysits
7분 분량

아이를 처음으로 베이비시터에게 맡기는 건 긴장되는게 당연합니다. 저희가 만든 베이비시터 체크리스트 (프린트 가능)와 베이비시터 첫날 해야 할 팁을 참조하세요.

베이비시터가 처음 오는 날, 아마 부모가 아이보다 더 긴장되고 걱정이 될 겁니다! 특히 항상 아이와 붙어있다가, 처음으로 아이와 떨어지면 더 떨릴 겁니다. 내 자신이 어떻게 이 아이를 돌봐야 하는지 알고, 아이가 무엇을 좋아하는지 알지만, 이 모든걸 다른 사람에게 맡긴다는 건 큰 도전이 될 겁니다.

하지만 걱정하지 마시고, 첫 아이돌봄을 위해 저희가 준비한 10개 팁을 읽어보시고, 꼼꼼히 준비하신다면 아이도 잘 적응할 겁니다.

베이비시터 오는 첫날 팁 10

1. 서로 알아가기

아이를 두고 나올때 편한 마음으로 나오려면 우리아이를 돌보는 사람이 어떤사람인지를 알아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처음 아이돌보는 날 전에 베이비시터를 먼저 만나 인터뷰를 하세요. 베이비시터의 첫인상, 성격, 추천서, 자격증 등 기본 정보를 먼저 알아보세요.

2. 필요할 만한 것 준비하기

베이비시터가 아직 아이의 좋아하는 게임, 놀이, 활동, 영화, 음식 등을 모르기 때문에 베이비시터가 도착하기 전에 준비해두는게 좋습니다. 이렇게 준비해두면 베이비시터도 아이의 일상생활 루틴, 아이가 좋아하는 것 등을 자연스럽게 알아갈 수 있게 됩니다.

3. 비상연락망 적어놓기

응급번호를 포함한 비상연락망을 베이비시터에게 주는 것을 절대 까먹지 마세요. 필요하다면, 아이의 알레르기, 복용중인 약 정보도 주는 것을 잊지마세요.

4. 베이비시터 첫날 체크리스트 사용하기 (프린트 가능)

간편성을 위해 저희가 베이비시터 체크리스트를 만들었습니다. 베이비시터가 오기전에 미리 적어두세요.

베이비시터 체크리스트

5. 집 소개해주기

베이비시터가 도착하면 집 소개를 해주세요. 필요한 물건, 구급상자, 손전등, 간식 등이 어디에 있는지 알려주시는 것도 잊지마세요.

6. 아이 일상루틴 공유하기

베이비시터에게 그냥 아이를 맡길 수 도 있지만, 만약 아이가 특정한 루틴을 가지고 있다면, 베이비시터에게 알려줘야 합니다. 베이비시터가 아이의 일상루틴을 알면, 무엇이 허용되고, 무엇이 안 되는지, 그리고 몇시에 밥을 먹는지, 몇시에 아이가 잠자리에 드는지 등을 이해할 것입니다.

7. 집안 규칙과 베이비시터의 책임 임무 알아가기

부모와 베이비시터가 같은 규칙아래에서 아이가 해야할 일과 해서는 안되는 일을 공유하는 것이 아이들에게 좋습니다. 예를 들어 아이에게 얼마나 단 음식을 먹일 수 있는지, 일상 취침시간을 지켜야하는지를 베이비시터와 공유하세요.

8. 같이 연습해보기

베이비시터와 함께 한두시간 정도 같이 아이를 돌봐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함께 연습해 봄으로, 아이도 베이비시터와 친해질 수 있는 시간, 그리고 베이비시터를 더 알아가는 기회를 갖으세요!

9 . 아이에게 내 스트레스 보이지 않기

아이를 베이비시터에게 맡기는게 많이 걱정될 때 이 감정을 아이에게 들키지 않게 조심하세요. 아이들이 부모에게서 나오는 감정을 본다면 아이도 거울같이 그 감정을 똑같이 드러낼 수 있습니다. 그러니, 아이와 헤어질 때 아이를 안아주고, 웃으며 인사하고, 금방 집에 돌아온다는 걸 알려주세요.

10. 아이에게 베이비시터 설명해주기

아이에게 베이비시터가 올거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아이에게도 적응할 시간을 주세요! 베이비시터를 예약날짜 전에 아이에게 소개해 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베이비시터 예약날짜에 아이가 베이비시터를 본다면 전에 만났던 사람이라면 아이가 더 빨리 적응할 겁니다. 아이가 베이비시터와 같이 있을 때를 즐길 수 있도록, 아이에게 편안함을 주세요.


저희가 준비한 아이돌봄 팁과 베이비시터 체크리스트가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베이비시터를 아직도 찾고계신가요? Babysits에서 근처에 있는 시터를 찾으세요.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