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DIY 기후 vs 날씨

어린이 DIY 기후 vs 날씨

작성자 : Babysits, 10분 분량

아이들이 생태학적 사고방식을 발달시키고 기후 변화가 무엇인지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는 재미있는 활동을 찾고 계시나요? 이 크래프트를 통해 아이에게 기후와 날씨의 차이를 알려주세요. 밑에 나오는 준비물을 준비해 아이들과 함께 알아가 보세요.

이 DIY는 모든 연령대의 아동에게 적합하며, 방을 재미있고 독특하게 꾸밀 수 있습니다. 또한 아이돌보미에게도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적합한 활동입니다!

이 활동을 통해 우리 가족이 배울 수 있는 것이 무엇일까요?

요즘 많은 사람들이 기후와 날씨의 개념이 같다고 생각할 정도로 혼동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기후와 날씨는 완전히 다른 두 가지 현상을 가리킵니다. 이 글을 읽고, 기후와 날씨의 차이를 다루어 아이에게 이 두 단어를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또한 저희가 준비한 크래프트를 통해 아이들과 배운 것을 연습하는 것을 잊지 마세요!

기후 변화와 같은 복잡한 개념을 이해하려면, 먼저 기후가 무엇인지 이해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기후와 날씨 차이 - 설명

날씨와 기후라는 단어는 동이어가 아닙니다. 왜냐하면 시간 범위, 즉 지속기간 혹은 시간 프레임이 서로 다르기 때문입니다.

날씨는 특정 시간과 장소에서의 대기 상태, 즉 온도, 습도, 강우 등을 가리킵니다. 일상 대화에서 우리는 보통 날씨를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내일은 맑거나, 흐리거나, 폭풍우가 몰아칠 것이라고 말할 때, 우리는 날씨를 말하는 것이지 기후를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반면에 기후는 보통 30년 이상이라는 오랜 기간 동안 특정 지역의 평균 일교차, 강수량 등을 말합니다. 기후는 우리가 특정 지역의 날씨를 적어도 30년 동안의 연구결과를 말해주고, 세계의 각 지역의 계절이 어떤지 이해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러한 장기적인 분석 덕분에, 적도, 열대, 사막, 스텝, 아열대, 지중해, 해양, 대륙, 극지방과 같은 기후를 구별할 수 있게 되는 겁니다.

수년 동안 수집된 기록과 데이터를 보는 방식으로, 기후 변화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날씨란

기후는 예로부터 깊이 연구되어 왔습니다. 왜냐하면 기후에 대한 지식이 넓을수록 날씨를 더 잘 이해할 수 있고,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날씨를 예측하는 것은 항상 인간에게 매우 중요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렇습니다.

날씨를 측정하는 날씨시계 우리는 아이들이 창문을 내다보고 주어진 순간에 날씨가 어떤지 분석하므로 날씨나 대기 시간의 개념을 이해할 수 있는 날씨시계를 만들 겁니다!

날씨시계 준비물:

두 개의 pdf를 인쇄하세요. 하나는 시계와 화살표, 그리고 또 하나는 태양, 구름 등과 같은 날씨의 그림이 있습니다.

여기서 pdf를 프린트하세요:

weather vs climate craft for kids

  • 가위
  • 종이
  • 사인펜
  • 방에 걸 수 있는 끈

1 단계 날씨를 묘사하는 그림, 태양, 구름 등을 색칠하는 것부터 시작하세요. 또한 아이들이 오늘 날씨가 어떤지를 가리키는 화살도 색칠해 주세요. 저희는 빨간색으로 칠했습니다. 아이가 원하는 색으로 칠 할 수 있게 해주세요.

Weather vs Climate DIY

2 단계 이제 자를 시간입니다! 가위는 위험할 수 있기 때문에 항상 어른들의 감독 하에 아이가 가위를 사용할 수 있게 하세요. 날씨, 원, 화살 등의 모형을 자르세요!

Weather vs Climate

3 단계 시계를 완성하는 단계입니다. 풀을 이용하여, 원 안에 날씨 모형을 붙이세요. Weather vs Climate

4 단계 이제 시계에 화살을 붙이는 단계입니다. 사진에서 볼 수 있듯이, 3cm 이하인 직사각형 종이가 필요합니다. Weather vs Climate 이 직사각형 종이를 마세요! 더 단단하게 말면 말수록 더 좋습니다. 모형을 유지할 수 있도록 풀로 붙여주세요.

Weather vs Climate

5 단계 화살에 구멍을 내고 시계 가운데에 구멍을 하나 더 내세요. 돌돌 말린 종이를 중앙에 놓고, 돌려보세요! 화살표가 회전하여 다양한 날씨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Weather vs Climate

6 단계 끈을 달아 아이들의 방에 걸어보세요. 아이가 날씨의 뜻을 더 이해할 수 있고, 날씨를 설명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Weather vs Climate

날씨시계 DIY가 재미있으셨나요? 아이와 함께 만든 DIY를 저희도 보고 싶습니다!

페이스북인스타그램에 공유하고 @babysitskr 태그 하는 걸 잊지 마세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기후나 환경에 관한 활동을 더 알아보고 싶나요? 저희가 준비한 과학실험과 다른 활동, DIY등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