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버이날 튤립 종이접기

어버이날 튤립 종이접기

작성자 : Babysits
7분 분량

어버이날 무슨 선물을 해야할지 모르겠나요? 저희가 준비한 튤립 종이접기 DIY를 가져왔습니다! 정성을 다해 접어 부모님에게 감사함을 전하세요.

diy origami tulips mothers day

준비물:

  • 색종이
  • 나무 막대기
  • 풀 (선택사항)

방법:

  1. 색종이 한쪽 가장자리를 잡고, 양쪽 가장자리의 반대쪽 가장자리를 접는다.

  2. 그리고 나서 종이 중앙에 x 모양이 있을 때, 가로와 세로로 직사각형으로 접어 가운데 별 모양을 만듭니다.

아래 사진 같이 종이를 뒤집었을 때 8개의 삼각형 모양을 볼 수 있습니다.

origami tulips step 1

원형 모양을 만들기 위해, 직사각형 모양으로 접었을 때 만들었던 4개의 선을 향해 수평과 수직으로 봐야 합니다.

  1. 종이를 텐트 모양으로 만들고 왼쪽 윗부분을 가운데 아래쪽으로 접으세요. 오른쪽 윗부분도 가운데 아래쪽으로 접으세요.

삼각형 모형으로 접어지게 되죠.

origami tulips step 2

이제 두겹의 삼각형이 생겼습니다!

  1. 다음으로, 삼각형의 오른쪽 하단 가장자리(위쪽 겹만, 아래겹은 그대로 두고)를 맨 위 가장자리로 접고 왼쪽 하단 가장자리도 같은 방법으로 접으세요. 이제 삼각형을 뒤집고 반대쪽인 아래겹도 같은 방법으로 접으세요.

diy origami tulips step 3

이제 양면이 마름모 모양이 되었습니다.

  1. 여기서 첫 번째 오른쪽 모소리를 왼쪽으로 접으세요. 뒤집어서 반대쪽도 똑같이 접으세요.

이 때 한쪽은 막혀있고 다른 한쪽은 열려있게 됩니다. 이 마름모 모양에서 열려있는 곳이 밑으로가게하고, 막혀있는 부분이 위로 가게 돌려주세요.

diy origami tulips step 4

  1. 오른쪽과 왼쪽 가장자리를 가운데로 접고 반대쪽도 똑같이 접어주세요.

이제 이 마름모에 구멍이 생기는데, 반대쪽 삼각형을 그 구멍안에 넣어주세요.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구멍안에 넣어주세요, 그 주머니가 열린 가장자리를 가진 것을 감안하면 **서로 쓸어 넣어야 한다*. 반대편에도 똑같이 하는 것.

origami tulips step 5

3D 모양을 내기 위해 위 쪽에 있는 구멍에 이쑤시개를 넣으세요면 좋습니다.

튤립에 숨을 불어 넣어야 하기 때문에 이 구멍이 중요하합니다.

  1. 열린구멍에 숨을 불어 넣으면 3D모양이 됩니다.

  2. 마지막으로 위쪽에 있는 가장자리를 내려 꽃잎을 만드세요.

origami tulips step 6

짜잔! 어버이날 선물로 드릴 튤립 종이접기가 완성되었습니다!

이 DIY가 마음에 드셨나요? 직접 만드셨나요? 페이스북 혹은 인스타그램 @Babysitskr 를 태그해 저희와 공유해주세요!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