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들과 함께 재활용하는 방법

아이들과 함께 재활용하는 방법

작성자 : Babysits
7분 분량

환경은 여러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황경운동가인 그레타 툰베리가 말했듯이, 우리의 행성은 서서히 변하고 있고 기후행동에 참여해야 합니다! 이 글을 읽고 이론적인 수업을 좋아하지 않는 아이들에게 환경을 도울 수 있는 방법을 매일 같이 연습하고, 재미있게 재활용하는 방법을 가르쳐주세요.

첫째, 재활용의 의미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재활용이란 폐기물을 새로운 재료, 물체 또는 기타 물질로 바꾸는 과정을 의미합니다.

일상 생활 동안 재활용하는 방법은?

다음 4가지 종류는 재활용 가능한 것입니다.

  • 종이
  • 플라스틱
  • 유기농
  • 유리

위의 4가지 뿐 아니라 캔종류나 옷도 재활용할 수 있습니다. 재활용되지 않는것은 분리수거함에 분리하여 버려주세요.

왜 재활용이 환경에 중요한가?

온실가스 배출을 줄인다.
원자재와 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한다(예: 물 및 전기 절약).
건강에 이롭다.

재활용은 모든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포함시켜야 하는 활동이라고 여겨집니다. 이러한 이유로 아이들을 이 활동에 참여시키는 것은 더욱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아이들의 작은 기여가 우리의 사는 환경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지 가르친다면, 책임감 있는 어른이 될 가능성이 더 크기 때문입니다.

어떻게 아이들과 함께 재활용을 할 수 있을까요?

아이와 함께 재활용할 준비가 되었나요? 아이와 함께 할 수 있는 재활용 방법 3가지를 알아보세요!

1. 그림 사용하기

재활용 방법

특히 아이들에게는 그림을 사용하면 외우기 쉽습니다. 그림을 보면서 아이가 각 종류의 쓰레기를 어떻게 분리할지 배울 수 있습니다. 이 그림을 이용하거나 자신만의 그림을 가족구성원과 함께 그려 패밀리 팀워크를 발휘해 올바른 분리수거를 해 보세요! 이러한 활동으로 인하여 가족과 보내는 또다른 즐거움을 얻으세요!

2. 장난감 기부하기

아이들이 더 책임감 있고 주변 환경에 대해 인식하도록 격려하는 것을 돕기 위한 또 다른 아이디어는 그들이 더 이상 사용하지 않는 장난감을 기부하는 것입니다. 아이들은 오래된 장난감들과 새로운 장난감들을 둘 다 넣을 공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지 못한 채, 점점 더 많은 장난감을 갖고 싶어 합니다.

장남감 기부함

오래된 장난감에 싫증을 내는 것은 흔한 일이죠. 이런 장남감들을 버리는 대신 다른 아이들에게 기부하는 것은 어떨까요? 상자를 꺼내어서 아이들에게 도움을 요청해보세요! 단지 장남감을 줄이는 것이 아니라 다른아이들에게 더 좋은 어린시절을 선물하자고 설명해주세요!

3. DIY 만들기

지속가능성에 관심이 있다면 단순히 재활용하지 말고 재사용하세요. 우리가 가장 자주 발견할 수 있는 물건 중 하나는 두루마리 휴지각인데, 이것으로 많은 창의적인 것들을 만들어보세요.

두루마리 휴지각으로 만드는 두 가지 DIY

DIY 1: 레이싱 카
애니메이션 영화 "카"에서 나오는 스포츠카를 만들어보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레이싱카를 만들고함께 맥퀸과 그의 친구들을 도와줄까요?

이 DIY를 이용해 아이들에게 안전교육도 가르쳐주세요! 도로표지판과 신호등을 그려 아이들에게 기본적인 것들을 알려주세요

DIY 2: 마라카스
음악은 이제 우리 일상의 일부이죠? 어떻게 아이들과 함께 재미있게 놀 수 있을까요? 두루마리 휴지로 나만의 마라카스를 만들어보세요! 한 시간 안에,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악기를 만들어보세요!

이 두가지 DIY로 아이들의 창의력을 발전시키고 어디서든 재미있게 함께 놀아보세요

여러분의 일상 생활에 이러한 활동을 습관화해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베이비시터라면, 아이들과 함께 DIY를 만들어보는건 어떨까요? 아이들의 놀이활동의 목적뿐이 아니라, 교육목적으로도 함께할 수 있습니다.

우리함께 우리지구를 아끼고 사랑합시다!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