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절 토끼는 어디에서 왔을까요? | 어린이를 위한 부활절 크래프트 3종

부활절 토끼는 어디에서 왔을까요? | 어린이를 위한 부활절 크래프트 3종

작성자 : Babysits
19분 분량

부활절을 보내면서 집을 꾸미는 경험해 보세요!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부활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부활절 토끼에 대해 알아보고 DIY를 같이 만들어보세요!

다른 나라의 부활절은 1년 중 가장 기념되는 휴일 중 하나라고 합니다. 아이들과 재미있는 활동들을 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기도 한데요. 부활절 달걀 찾기 (Easter egg hunts), 맛있는 부활절 간식을 만들기, 소중한 사람들을 환영하기 위해 집 꾸미기를 해 보세요!

부활절 토끼 없이는 부활절을 생각할 수 없죠! 이 토끼는 무슨 뜻일까요? 아이가 궁금해하나요 (혹은 본인도 궁금한가요)?

여기서 부활절 토끼에 대해 알아보세요!

부활절 토끼는 어디서 왔을까?

부활절 토끼에 대한 다양한 유래들이 있습니다. 이 전통이 오래되어 이야기가 많이 바뀌어서, 어떤 유래가 맞는지는 정확히 알려지지 않았지만, 가장 알려진 유래중 하나는 1700년대에 펜실베이니아에 정착한 독일 이민자들이 "Osterhase (오스터하제)" 혹은 "Oschter Haws (오스터 호스)"라고 불리는 알을 낳는 산토끼를 가져와 키웠다고 합니다. 그 당시 어린아이들은 알록달록한 알을 낳는 곳에 둥지를 지어주었다고 합니다. 시간이 지나며 이 이야기가 바뀌며 오늘날에는 털이 부드러운 토끼가 말을 잘 듣는 어린아이들에게 예쁘고 알록달록한 바구니 안에 초콜릿 달걀을 넣어 준다고 하네요.

이제 부활절의 유래에 대해 알게 되었으니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활동을 해 볼까요? 저희가 꾸미기, 레시피, 그리고 크래프트 활동을 가져왔습니다.
만들기를 시작해봅시다!


부활절 집 꾸미기 DIY

부활절 토끼 이야기가 재미있었나요? 쉬운 DIY를 위해 프린트가 가능한 템플릿을 준비했습니다. 당근과 토끼를 직접 안 그려도 됩니다!

당근 템플릿

토끼 템플릿

템플릿을 프린트한 후, 조심히 오려주세요. 어린아이들이 손을 다치지 않도록 어른이 도와주세요. 팁: 토끼 귀와 당근 잎을 실수로 자르지 않도록 조심하세요!

부활절 템플릿

당근과 토끼 모형을 다 오리셨나요? 더 두꺼운 종이 위에 두고 따라 그려주세요. 이 단계는 집에 두꺼운 종이가 있을 때 해주세요. 프린트한 종이 그대로 사용해도 됩니다. 저희는 나중에 물감 칠을 하기 위해 두꺼운 종이를 사용했습니다.
: 두꺼운 종이를 대고 그릴 때 프린트한 종이가 움직이지 않도록 접착제를 붙였습니다!

두꺼운 종이 템플릿

토끼와 당근은 집을 꾸미는 데 필요한 만큼의 수로 그려주세요. 저희는 토끼 4마리와 당근 4개를 그려 약 1미터 길이를 만들었습니다. 자르기가 끝났다면 원하는 색깔로 칠해주세요! 두꺼운 종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물감 대신, 색연필이나 사인펜을 이용해 주세요.

물감 템플릿

짜잔! 저희는 당근은 당근 색깔인 주황색으로, 토끼는 파란색으로 칠했습니다. 만약 아이들과 함께 만든다면, 아이들의 창의력을 높여주세요! 아이가 보라색 점막이 당근이나 무지개 토끼로 색칠할 수 있겠죠?

색칠 템플릿

다음으로는 두꺼운 종이 위에 그린 당근과 토끼를 잘라주고, 홀펀치로 구멍을 두개씩 내주세요.
: 홀펀치가 없다면 핀이나 바늘로 구멍을 내주세요 (항상 어른들이 해 주세요!).

홀펀치

완성단계에 왔습니다: 토끼의 꼬리를 붙여주세요! 저희는 중간 사이즈의 폼폼을 이용해 접착체로 붙였습니다
: 집에 폼폼이 없다면, 끈을 토끼 목에 둘러 스카프처럼 꾸미는건 어떨까요?

토끼 크래프트

이제 마지막으로, 토끼와 당근을 펼쳐놓고 약 1m의 긴 끈을 이용해 연결해 주세요. 커튼이나 봉에 걸 수 있도록 끈 마지막 부분을 30cm 정도 남긴 후 잘라주세요. 당근과 토끼가 줄을 타고 흘러내리지 않도록 한 구멍 당 끈을 한 번 더 꼬아 넣어주세요.

부활절 꾸미기

참 잘했어요! 이제 부활절을 맞이한 꾸미기 부활절 DIY를 완성했습니다. 이번 부활절에는 돈을 많이 들이지 않고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보내는 건 어떨까요?

부활절 꾸미기

커튼 봉이나, 계단 난간 주위, 책장, 스탠드 위 등 마음에 드는 곳에 걸어주세요!

부활절 꾸미기 완성

아이들의 친구들이나 가족에게 초콜릿과 함께 선물을 해 보는 건 어떨까요?

꾸미기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아이들을 위한 부활절에 만들 수 있는 음식을 고민하고 계시나요? 걱정하지 마세요! 저희가 준비한 마블 달걀로 아이들에게 재미있고 이쁜 달걀을 만들어주세요!

준비물

  • 댤걀 (원하는 만큼)
  • 물과 냄비
  • 식용색소
  • 화이트 식초
  • 비닐봉지 (한 색깔 당 한개)

만드는 법:

냄비에 물을 넣고 끓인 후 계란을 8분 정도 삶습니다. 불을 끈 후, 5분 뒤에 계란을 꺼내고, 식혀주세요.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계란이 식은 후 숟가락으로 껍질을 부드럽게 깨 주세요. 껍질이 벗겨지지 않도록 주의해 주세요. 껍질이 덮여있는 상태가 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색깔을 고를 시간입니다! 식용색소를 사용해 좋아하는 색을 골라주세요. 예를 들면 빨간색과 파란색을 섞으면 보라색이 나오겠죠. 색을 정했다면 비닐봉지에 식용색소를 넣고 달걀을 넣어 색이 덮일 때까지 부드럽게 마시지 하듯 만져주세요.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비닐봉지를 묶은 후 최소 30분 동안 색이 흡수 되도록 기다려줍니다. 다양한 아이디어를 이용해 다른 달걀에는 또 다른 다양한 색깔을 입혀주세요!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색이 입혀진 달걀을 물로 헹구어 껍질을 닦고, 화이트 식초를 이용해 색을 고쳐보세요.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껍질을 벗기면... 짜잔! 너무 이쁘지 않나요?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아이들과 함께하는 부활절 활동들 재미있지 않나요? 정말 쉽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 않습니다. 점심 혹은 저녁 식사할 때 이 달걀을 가족들과 함께 먹으며 행복한 부활절을 보내세요! 아이들에게 좋은 추억이 될 겁니다!

마블 부활절 달걀 레시피


부활절 실 바구니 달걀

이 부활절 실 바구니 달걀을 만들고 좋아하는 달걀 말고도 좋아하는 사탕을 넣어보세요. 그럼 만들기를 시작해 볼까요!

부활절 DIY

준비물

  • 풍선
  • 사탕
  • 액체 풀

방법:

첫번째:

풍선 안에 사탕을 넣어서 원하는 크기만큼 풍선을 불어주세요.

Step1 diy easter eggs

두번째:

마쉐 (여러 겹의 종이를 물체 위에 붙여 말린 후 물체에서 분리하여 물체와 같은 모양의 종이 모형을 만드는 공예 방법)를 만들기 위해, 액체풀과 물을 1:1로 섞어주세요. 옥수수전분 한 티스푼을 넣어도 좋습니다.

Step2 diy easter eggs

세번째:

만든 접착제 혼합물에 실을 충분히 적셔준 뒤, 풍선에 여러 번 감아주세요.
Step3 diy easter eggs

네번째:

접착제가 굳을 때까지 약 24시간 말려주세요.

Step4 diy easter eggs

다섯번째:

마지막으로, 풍선을 터트리면 안에 사탕만 남게 됩니다.

Step5 diy easter eggs


저희가 준비한 만들기가 재미있었나요? 또 다른 DIY를 여기서 보시고 아이들과 함께 좋은 시간 보내세요!

아이들과 함께 만든 부활절DIY를 @베이비시츠를 태그해 인스타그램에 공유해 주세요!

베이비시팅 커뮤니티에 가입하세요!

무료 가입